[공공기관 방문]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본사 - 사단법인 ESC상생포럼
[공공기관 방문]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본사 - 사단법인 ESC상생포럼

 

지난 4월 20일에는 최고의 기술력, 최고의 안전성으로 우리나라 에너지의 가장 큰 비중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자력과 수력, 양수발전, 신재생에너지로 국내 전력의 30%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발전회사로 친환경에너지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혁신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단순히 원자력뿐만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에서도 중추적 역할을 많이 담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으며, UAE 등 원전 수출을 통해 엄청난 국익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수원의 동반성장부서에서는 사업계획서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금년도는 특히 ‘상생과 협력을 통한 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국산화 지원, 인증취득, 펀드조성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었습니다.
 
 

 
 
다음 코스로는 월성 원자력발전소를 견학하였습니다. 월성 원자력발전소는 일반인들에게는 출입이 쉽지 않은 곳인데, 특별히 상생원우님들을 배려해주셔서 출입하여 견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소 중 유일하게 중수로가 경수로와 함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의 하루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 행사에 큰 도움을 주신 한수원의 박상형 부사장님과 허대영실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상생포럼에서는 두 달에 한번씩 공공기관 방문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