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년 11월 29일, 상생포럼은 분당에 있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본원을 방문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상생포럼 원우기업 10여개사와 원우기관인 코트라, 한전KPS의 상생원우님 등이 함께했습니다.
기업의 R&D 지원을 위한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출범해 3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미래 산업의 핵심분야인 빅데이터, 반도체, 스마트에너지 등 7개 본부를 두고 있으며, 연구·개발은 물론, 기술이전과 같은 기업의 사업화 지원, 공동 R&D와 글로벌 협력 지원 등 중소중견기업의 기술력을 발굴하고 있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신희동 원장님에게 연구원 소개와 부서별 사업계획 및 현황을 들었습니다.
각 부서별 사업계획을 기업들과 공유하는 한편, 연구 분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생포럼은 올해 전자기술연구원을 비롯해 한전과 자동차연구원, 중부발전 등 원우사들의 공공기관 방문 기회를 대폭 확대하며 공공과 민간을 잇는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기사원문: http://newsindustry.co.kr/bbs/board.php?bo_table=m05_01&wr_id=262
동영상: 상생포럼, 전자기술연구원 방문…“R&D 협업 발판 마련”_산업뉴스[산업방송 채널i]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