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개] 하이브시스템X에이블업 ESG협력 소개 - 사단법인 ESC상생포럼

 

사단법인 상생포럼 회원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이 소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있기를 바랍니다.


 

상생포럼 최고경영자과정 20기 하이브시스템(대표이사 박정실)과 21기 에이블업(대표이사 김주현)이 협력하여 장애인국제경기에 출전한 김정빈 선수 지원으로  '항저우 APG 연속 금메달 3관왕' 쾌거 소식과 더불어  ESG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통합관제센터 전문기업인 하이브시스템(대표 박정실)이 소속선수 김정빈의 장애인 국제경기 쾌거를 축하하며, 중소 IT계의 ESG 경영사례를 꾸준히 써나갈 것을 예고하며,

25일 최근 소속 장애인 사이클선수 김정빈(하이브시스템, 전라북도장애인사이클연맹)이 파일럿 윤중헌과 함께 2023 항저우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APG)에서 연일 한국 대표팀에게 금메달 기록을 안기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 김정빈 선수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남자 시각장애(MB) 4000m 개인추발 부문 우승과 함께 한국대표팀 첫 금메달을 기록한 데 이어, 18.5Km 도로 독주 부문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같은 성과는 하이브시스템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용플랫폼 에이블업(대표 김주현),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과의 연계를 통한 장애인 스포츠 발전지원을 추진, 김정빈의 훈련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거듭해온 쾌거로 전해졌습니다. 

20기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는 “정말 보람되고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일”이라면서 “이번 계기를 통해 많은 기업이 장애인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김주현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 수석 부회장(에이블업 대표)은 “아마추어 파일럿과 장애인 선수가 호흡을 맞춰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낸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라며“제2의 김정빈 선수와 같은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선수 육성과 더불어 파일럿 확보에 대한 스포츠계의 전방위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앞으로도 해당 지원을 늘려가고, 많은 공공-민간 기업에서도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사회 환원도 함께 상생하시는 멋진 소실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단법인에서도 상생비즈니스, ESG협력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함께 뛰고 응원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보기 : 하이브시스템, 김정빈 '항저우 APG 연속 금메달' 축하…에이블업·사이클연맹 등 ESG협력 쾌거 (naver.com)

♦ 하이브시스템 회사 보기 : 하이브시스템 – 하이브시스템 홈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hivesystem.co.kr)

♦ 에이블업 장애인xESG활동 더알아보기 : 에이블업, ESG 사회분야 허브 부상···KTL·호서대·메디힐 등 전방위적 장애인 고용지원 - 전자신문 (etnews.com)

작성일: 2023/10/27

추천글

    Copyright © 2024 사단법인 ESC상생포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