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상생 비즈니스포럼 개최
2023년 10월 13일, 공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비즈니스 포럼이 HUG주택도시보증공사 기관장 특강과 역량있는 5개 기업의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작성일: 6 years,11 months
2018년 무술년 황금개의 해에 상생포럼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2018 상생포럼 신년회' 가 1월 12일(금) 저녁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년회 행사는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교수님이자 사단법인ESC상생포럼 기획위원장님의 진행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행사시작과 함께 참석하신 분들 한분 한분의 소개와 덕담을 청해들었습니다.
오인환 NDS 회장님, 김영완 아시아디앤씨 회장님, 김재철 에스텍파마 대표이사님(코스닥협회 회장), 조호연 CTC바이오 회장님, 양찬모 한국애강투자 회장님,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이사님, 신종현 테라이엔씨(주) 대표이사님,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교수님, 장성환 법무법인 지우 변호사님, 송제덕 믹스폴 대표이사님, 손종희 더리얼마케팅 대표이사님, 김황호 스타즈스터링코리아 대표이사님, 진영상 한국전력공사 노무처장님, 박상일 한국투자공사 이사님, 박철 다음기술단 대표이사님, 신향숙 애플앤유 대표이사님, 김홍연 한국전력공사 서울지역본부장님등 사단법인 회원님들과 10기 AP과정 원우님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신년회 신년특강으로 이용섭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님의 강의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인 한국경제에 대해 진단해보고, 한국경제가 처한 4대 중병인 저성장 기조고착화, 일자리의 양과 질 악화, 깊어지는 사회 양극화, 국민행복지수추락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에대한 현정부의 일자리 정책 로드맵과 중점 과제, 추진계획등에 대해 듣고 한국경제의 패러다임을 일자리 경제중심으로 소득주도 성장, 공정경제, 혁신성장의 한국형 포용적 경제로 대전환하는 기대효과를 듣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신년축가로 소프라노 이미미 이엔엠인터내셔널 대표의 ‘그리운 금강산’과 ‘Nella Fantasia’를 감상했습니다. 맑고 고우면서도 멋진성량으로 이날 참석하신 분들의 새해 새희망의 감성을 촉촉이 자극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신년회에서도 역시 ‘신년 인사나눔(New Year's Greetings)’이라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는데 신년특강을 해주신 이용섭 부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 나와서 한분 한분 손을 잡고 따뜻한 덕담을 나누었습니다.
사단법인ESC상생포럼은 ‘상생비즈니스포럼’을 통해서 회원사 및 중소기업의 기술교류와 활발한 투자유치를 위해 힘쓰고, ‘공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포럼’을 통해 공기업과 중소기업의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해주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일본, 중국, 독일 등 국제세미나에 참여하고 교류하면서 상생포럼 회원사간의 국제교류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따듯하고 건강한 상생사회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본 콘텐츠 RSS를 구독하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http://escforum.or.kr/lecturelist/latest/feeds/
귀하가 가장 선호하는 RSS리더에 위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