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상생 비즈니스포럼 개최
2023년 10월 13일, 공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비즈니스 포럼이 HUG주택도시보증공사 기관장 특강과 역량있는 5개 기업의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작성일: 6 years,9 months
11기 60명 입학했습니다.
상생포럼최고경영자과정11기 AP과정 입학식이 지난9일 서울반포동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에서 열렸다. 이번과정에는 기업인, 공기업인, 문화예술인 등 60명이 입학을 했다. 이들은 8월17일까지 6개월간 4차산업혁명, 논어역사교실, 글로벌&경제이슈를 공부하고 마이스토리로 소통과 혁신을 추구하게 된다.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이날 ‘안중근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입학식특강에서 “우리사회는 위대한 영웅을 얘기할 때 세종대왕, 이순신장군 그리고 적절한 인물을 찾지 못한다”며“나는 안중근의사를 그다음 인물로 꼽고 싶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우리사회가 안중근의사의 동양평화론을 좀더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노웅래 국회의원, 김용수 연합정밀 대표, 코스닥협회장인 김재철 에스텍파마 회장, 상생포럼총동문회장인 김태섭 바른전자 회장, 김영완 아시아디앤씨 회장, 김혜영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이 참석해 축하를 해주었다. 또 사단법인esc상생포럼 자문위원인 이정섭 전 환경부차관, 최태현 전 산업통상자원부실장, 정진성 조달청 정보기술용역과장, 김선한 연합뉴스대기자, 안형준 방송기자연합회장, 최명규 뉴스인tv대표 등도 참석했다. 한편 상생포럼은 내달 13일 ‘상생비즈니스포럼’을 통해서 중소기업들에 투자를 해주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기 입학생 주요 특징.
@재입학생.
심달훈 우린조세파트너대표님. 심대표님은 국세청 국장시절 상생포럼 2기에 등록했으나 수업참여를 거의 못하셨는데, 지난해 중부국세청장을 끝으로 공직을 마치고 민간인 신분으로 재입학.
이건리 법무법인 동인변호사님. 지검장 출신으로 상생9기에 입학했으나 5.18광주진상조사위원장 발탁으로 학업을 못이어 11기에 재입학함.
김준오 유컴테크놀러지대표님. 골프거리측정기 넘버1인 김대표님은 상생4기를 졸업했고, 올해 공부가 더하고 싶어 어떤 곳을 택할지 찾아봤으나 상생만한 곳이 없다고 판단해 재입학함.
서경원 식품의약품안전처국장님. 상생8기를 졸업했으나 명강의를 많이 못들어, 이번 학기에 사단법인 자문위원 자격으로 재입학함.
@신생 공기업.
조성태 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장님. 상생8기 이후 맥이 끊어진 산단공과의 지속성에 많은 기대를 함. 조 본부장님이 관할하는 기업이 5만여개에 이른다고 함.
이규복 전자부품연구원본부장님. 첨단소재부품, 융합시스템 등 전문연구기관인 전품연의 합류에 많은 기대를 함. 공기업포럼인 5월25일 상생협력포럼에서 멋진 상생방안 발표를 기대함.
임선빈 서부발전 건설관리실장님. 김병숙 서부발전사장님의 특명으로 상생에 입학함.
@기업인.
김근호 주인정보시스템대표님(sw개발), 임인걸 은성일렉콤대표님(전자부품pcb) 두 분은 각각 이노비즈협회산하 이노비즈mba과정총동문회 회장과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음. 현회장과 차기회장이 나란히 상생11기에 입학함.
경주선 동문건설 전무님. 경재용 동문건설회장의 맏딸로 마케팅, 경영 등 핵심 본부장을 맡고 있음.
이밖에 박영기 싸인텔레콤대표님(표시기시스템, led디스플레이), 금경훈 이스턴밸리대표님(알루미늄제품), 이윤규 썬파크대표님(건축,친환경,에너지) 등이 매출액 수백억대의 기업을 일구고 있음.
상생포럼 11기를 추천해 주시고 입학에 많은 도움을 주신 사단법인 이사님, 회원님 그리고 원우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은 좋은 강의로, 또 매월 열리는 사단법인 행사를 통한 소통의장입니다. 올해 마련한 행사에 적극 참여하시어서 좋은 분들과의 상생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이봉석 올림
본 콘텐츠 RSS를 구독하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http://escforum.or.kr/lecturelist/latest/feeds/
귀하가 가장 선호하는 RSS리더에 위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